연남동 기사님식당 촌을 가면....정말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식당 몇개가 있다.
그중 당연히 눈에 띄는 곳이 바로 "원조 철판동태찜" 집.

원래 연남동 기사님식당 촌은...아무래도 택시 기사님들을 위한 식당들로 시작 한 곳이다 보니....
국밥, 감장탕, 가정식 백반 등 든든한 식사 거리가 주를 이루었었다.  하지만 언제 부터인지...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그러다 보니 음식점의 종류가 조금 다양해 진듯 하다.
아무튼...나름 그 골목에서는 처음 문을 연 찜집 이었다.

칼칼하며 담백하게 매운 맛 때문에 일주일에 두 번 쯤은 꼭 찾아가는 그곳!!! (ㅎㅎ 저의 맛집을 소개합니당~~!!)

오늘은 연휴 전이라 그런지..약간 한가한 가게 모습


왠일로 가게 앞이 이렇게 한산한가 싶었는데...아니나 달라...날씨가 추워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모두 건물안에서 대기 중이 었다.  이 집은 저녁시간 6시 ~ 8시 사이에는 평균 40분 대기 해야 한다.  일주일에 많게는 두어번 가지만..단 한번도 대기 안한 적이 없었다.  (토요일 점심에 가니 대기가 없더라....(ㅡㅡ;)
얼마나 장사가 잘 되는지...토요일 저녁 9시쯤에는 재료가 떨어져서...기다려도 먹을 수 없는 상황이 종종 생기고는 한다.

ㅎㅎ 일주일에 두번 이상이면....적은 횟수는 아니다...그것이 가능 한 것은...가격이 너무 착해 >.< !!!


맛도 좋고...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착하니...당연히 자주 들릴 수 밖에....
메뉴는 보다시피 그닥 다양하지는 않다.  동태와 아구 위주......생선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대 환영!!!!!
원래 이 입은 동태찜으로 유명한 집이다.  하지만..개인적으로 아구를 좋아하기에...아구찜만 집중공략 증...













솔직히..아구찜에 들어 가는 아구 상태가 좋치 않거나...콩나물이 심하게 뻣뻣 하면 정말 씹을 맛이 안난다.
가끔 아구찜 먹으러 잘 못 가면....마른 아구를 물에 뿔려서 찜을 하는 곳이 있다....
아구 살끝에서 느껴지는 잘 마른 북어의 느낌....정말 최악이삼....ㅜ.ㅜ

아구를 깨끗히 골라 먹고 나면....바로 다음 코스....밥 볶아 먹기 (^ㅜ^)b

핸펀으로 찍었더니...화질 구려주삼..하나도 맛있어 보이지 않자나..ㅡㅡ^


특별히 들어 가는 것은 없다. 밥 + 김 + 파 + 참기름...하지만 꼬들꼬들 볶아 약간 그슬리게 꾹꾹 눌러 주면 굿~쩝!

일반적으로 이런 식당에서 주문 받으시는 분들은...구수하게 생기신 아줌마 아저씨를 연상하게 된다...
그러나....이집은....머리 올빽! 으로 넘기신 젊은 아저씨들이...정장을 차려 입으시고 주문 받고 서빙해 주신다.
(처음에는...정말 적응이 안돼서....추가 주문 하기도 힘들었다는....)
자주자주 들러 얼굴 도장 찍으며 확인 한 결과.....
홀에서 주문 받으시는 올빽 男 3분은..형제분 이시고....주방에서 음식하시는 분들은...누님이라고 하신다...
정말 말 그대로 가족적인 가게 라는.....ㅎㅎㅎㅎ

여기는 장사가 넘 잘되서 그런지....예약도 안받고...일요일은 쉰다.  무조건 평일에 가서 기다리며 먹어야 한다는.
메인 메뉴 이외에.....미역국과 동치미가 나오는데...정말 입에 착착 붙는다고 할까....
후식으로 뽑아 먹는 커피는...세상에서  쵝오 단 커피...하지만 매운걸 먹고 나서인지...참 땡기더라...

지도가 더 어렵다는 ㅡㅡㅋ


지도상으로는 쪼금 멀어 보이지만.....15분 정도만 꾸준히 걸어주면 도착 할 수있는 거리 !!

시간 되시는 분들....홍대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 듯...^^;;
보통 장사가 잘 되면 음식 맛이 변한다던가...정성이 예전 같지 않던가...변하는 부분들이 있다...
아지만 여기는...개인적으로 2년 전 부터 다니는데....
맛이나..분위기나..찾는 손님이나...그 분들에 올빽 머리나....변함이 없다 ! (^.^)


<알립니다>

위의 철판 동태찜이 업소 확장 하여 이사하였습니다.

기존 장소에서 멀지는 않으나 아무튼 이사를 간 것이니 정보 수정 합니다.

홈페이지 : http://cityfood.co.kr/h2/wolsoon

전화번호 : 02-325-1567



top
  1. Favicon of https://midorisweb.tistory.com 미돌 2009.01.25 01:57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저희집에서도 멀지 않군요. 언제 한번 시도해봐야지..
    이 밤에 정말 맛집 포스팅은 제게 고역인데요 ㅠㅠ

  2. 예진아빠 2009.05.27 10:1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헉스 울집 바로 옆에 오셧었네요. 코오롱 아파트 ㅋㅋㅋㅋㅋ

    저도 아직 안가 봤는데 함 가봐야 겠어요 ^^

  3. 동태찜은맛있어 2009.07.17 22:2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후황 철판동태찜점 홍제동에도 생겼어요 생긴지한 3달됬나?ㅋㅋ
    여기 밑반찬짱이예용 !! 낮에는 점심메뉴도 판매하는데 후왕!! 된장찌개랑 조기쎄트랑나오는뎅
    맛이 담백하고 값도 저렴하더라구요~!! 5000원임! 연남동철판동태찜 본점에서 양념비법을 전수받았다는..
    서대문구 홍제동 힐튼호텔옆에있찌요~~

  4. Favicon of http://commentperdredupoids.unblog.fr Cheree 2012.01.19 15:28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웹사이트 입니다 아주 재미 . I 이 없습니다 에 형제 !

  5. Favicon of http://commentsauversoncouple.blogs.fr/ Jinny 2012.01.26 15:3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게시물 제가 볼 것이라는 소개 주 . 반환에서 이 사이트를 읽을 !

  6. Favicon of http://lindablogreg.weebly.com/ perdre du poids rapidement 2012.01.27 07:35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위해 이상 화제

Write a comment